관리 메뉴

나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세상에...이런 것도 있었어? 본문

About Others story..

세상에...이런 것도 있었어?

lotusgm 2022. 5. 10. 09:51

 

 

 

계획에도 없던 '소마미술관'에 갔다가 드로잉 나우展을 관람하게 되었는데

진심 어떻게 봐야하는 지 방향도 못잡겠고 전시관을 돌면서...좀 황당했다.

그래서 도슨트 시간은 없냐고 물었더니, 전시실을 관리하고 있는 분이 도슨트 어플이

있다고 추천을 해주더라. 말이 그렇지 어플로 도슨트라니...대충 고맙다는 말만 하고

집에 와서야 기억을 되살려 검색하다가 그녀가 말했던 어플을 찾았다.

play store에 들어가서 '큐피커'를 다운받았다.

 

 

 

 

세상에나...전 세계 어디서나 한국어로 된 오디오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단다.

당장 루브르에 가서 어플을 실행시켜 보고싶다.

 

 

 

 

앱을 실행해서 검색하자

어제 황당했던 전시회 '소마미술관의 드로잉 나우'도 당연히 있다.

뿐만아니라 내 주변 미술관의 전시 소식도 알려준다.

 

 

 

 

'루트 따라 듣기'를 터치하자 친절한 목소리로 작가와 작품에 대한

설명이 시작된다.

정말 이건 분명 신세계다...왜 이제야 알게 되었을까?

사실 어제의 관람 실패를 겪고 이제 미술관이나 박물관 관람을 신중히

고려해 봐야하는 게 아닐까 반성을 한 후라 어플의 발견은 충격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