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콩국수 만들기,,이렇게 간단해도 되는거야? 본문

D.I.Myself

콩국수 만들기,,이렇게 간단해도 되는거야?

lotusgm 2015. 6. 9. 01:06

 

 

 

 

 

내가 좋아하지 않는 음식을 식구들이 먹을 수 있는 기회는 없다.

그렇지만 간혹..나는 싫어하지만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을 기똥차게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를 보면

큰 인심쓰듯 한번 해주는걸로...

요즘 대세남인 백주부 백종원이 티비에서 막간을 이용하여 간단하다 못해 어이없는 레시피로 근사한 콩국수를

만들어 내는 걸 보고 언젠가 크게 인심 한번 쓰리라 별르다가 오늘 드디어 날 잡았다.

 

 

 

 

두부 한모에 두부 포장 그릇으로 물 세 그릇.

 

 

 

 

콩국수 해먹겠다고 땅콩버터 새로 사기는 좀 그러니까 친구집에 놀러 갔을 때 냉장고 구석탱이에

돌아댕기고 있는 땅콩 버터 걍 가지고 오면된다고 백주부가 시켰다.

그렇지만 나는 우리집 냉장고 구석에서 존재감 잃어가고 있던 땅콩 버터를 듬뿍 한 밥숟가락

넣었다.

 

 

 

 

그리고 지난번 땀을 비오듯 흘리면서 볶은 조금 아까운 통깨를 자그마치 4 밥숟가락.

소금 과 설탕도 인심좋게 한밥숟가락씩 넣고.

 

 

 

 

헐~ 이건 뭐.ㅠ

비쥬얼을 머라고 설명해야할 지..호기있게 콩국수 해준다고 큰소리는 쳤는 데 콩국수가 될 것 같지가 않다는..

 

 

 

 

뭐든 만들어주는 도깨비방망이로 후루룩 갈아버리는 순간..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긴다. 분명 콩을 갈 때 나는 냄새와 함께 참깨들이 요동치면서

꼬쏘한 냄새를 마구마구 뿜어내는 데 결국 한숟가락 떠먹었지 머야.

역시 백주부 레시피는 믿고 해볼만 한 것 같다.

정말 제대로 콩국수 국물이다. 아니 내 입에는 완벽했다.

엄청 잘먹는 양 많은 사람이라도 2인분 정도 충분한 양이다.

 

 

 

 

뭐 국수 삶는 일이야 기본이지만 그래도...딱 일인분의 국수를 끓는 물에 투입.

 

 

 

 

거품을 내며 꿇어오르면 찬물 한컵 부어서 다시 끓어오르면 끝~

후다닥 찬물에 헹구어서 물기 빼고 그릇에 담는다.

 

 

 

 

오이 채도 올리고,내 식량이라 아끼던 삶은 계란도 과감히 반쪽.

 

 

 

 

먹어본 사람 말로는 정말 맛있다고

간도 딱 맞고 식감도 좋고 너무 맛있다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