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는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건다~♡

빛나는 섬 스리랑카 본문

♥ 그들이 사는 세상/아드레이 스리랑카

빛나는 섬 스리랑카

lotusgm 2018. 2. 8. 17:32

 

 

 

 

 

 

 

 

 

 

 

 

스리랑카를 지배한 유럽인들은 국명 세일론(Ceylon)을 실론이라 불렀다.

이를 마땅치 않아 했던 국민들은 1948년에 독립하며 나라 이름을 빛나는(Sri) 섬 (Lanka)스리랑카로 바꾸었다.

스리랑카는 '인도의 눈물'이 아니라' 빛나는 섬 스리랑카'이다.

 

스리랑카 공화국은 모든 종교에 대하여 헌번 제10조와 14조 1항에 의거하여 부여된 권리를 보장하면서

불교에 그 첫번째 지위를 부여한다. 따라서 불법을 보호하고 촉진시키는 것은 국가의 의무이다.

- 1972년 스리랑카 역사상 최초로 공포된 헌법 중에서 -

 

 

 

 

 

 

Comments